울산대학교 | 과학기술융합대학
본문바로가기
ender
단과대학 소개
인사말

인사말

인사말_이미지

울산대학교 과학기술융합대학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과학기술융합대학장 
유용상

국가 미래산업을 선도할 과학과 기술의 융합, 산학연 연계 교육을 통한

창의적 실용인재를 양성하는 울산대학교 과학기술융합대학


우리 과학기술융합대학은 1985년에 자연과학대학으로 신설되어 현재 데이터응용수학과, 물리학과, 나노에너지화학과, 생명과학부, 스포츠과학부 5개 학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3학년도에는 반도체학과 신설과 나노에너지화학분야 전공 특성화 추진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체계적인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 운영으로 창의적이고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문후속세대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BK21사업(4단계)을 포함하여 기초과학연구소, 에너지하베스트-스토리지연구센터(EHSRC), 메타-염증연구센터, 화학산업종합연구소, 울산화학산업전주기분석센터,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등 최고 수준의 연구 기반과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괄목할 성과를 이루어왔습니다.

 

근래에 인류는 인구 감소, 식량 위기, 기후 변화, 에너지 고갈, 팬데믹 등 인류 존속을 위협하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융합대학은 이러한 시대적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초과학 분야에서 축적된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반도체, 탄소중립, 스마트에너지, 바이오헬스, 스포츠과학 등 첨단 미래 과학기술 혁신을 선도할 과학기술 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2023년 새롭게 출발하는 과학기술융합대학에서 여러분들의 소중한 꿈과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성취해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